안녕하십니까. 한량입니다.
오늘은 포드에서 출시한 풀 체인지 포드 레인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포드코리아 사장은 “우리는 픽업트럭을 100년 넘게 만들었습니다. 오랜 기간 만들어 온 것만큼 자신 있습니다. 레인저가 한국 소비자에게 충분한 만족감을 줄 것이라 자신합니다”라고 할 만큼 자신했습니다.
요약
1. 기본 정보
2. 외관
3. 내부
4. 마무리
2023 포드 레인저 와일드 트랙 & 랩터, 기본 정보
포드 레인저는 두 가지 트림이 있는데, 랩터는 오프로드에 특화된 퍼포먼스를 보여줄 수 있도록 합니다.
포드 레인저 랩터는 오프로드 주행에 특화되어 7가지 주행 모드, '폭스'사의 서스펜션이 장착되어 있습니다.
와일드 트랙 | 랩터 | |
가격 | 6,350 만 원 | 7,990 만 원 |
연료 | 디젤 | 디젤 |
연비 | 10.1 km/l (도심 9.1 , 고속 11.7) | 9km/l (도심 8.5 , 고속 9.8) |
출력 | 205 hp | 210 hp |
토크 | 51kg.m | 51kg.m |
배기 | 1,996cc | 1,996cc |
엔진 | I4 (싱글터보) | I4 (싱글터보) |
구동 | 4WD | 4WD |
변속 | 자동10단 | 자동10단 |
전장 | 5,370mm | 5,380mm |
전고 | 1,920mm | 2,030mm |
전폭 | 1,885mm | 1,920mm |
축거 | 3,270mm | 3,270mm |
2023 포드 레인저 와일드 트랙 & 랩터, 외관
레인저의 전면부는 D자형 DRL을 사용하여 이전 모델에 비하면 묵직하고 강인한 모습으로 보여집니다.
포드 F150의 전면부랑 굉장히 흡사하다는 생각도 듭니다.
전면부 그릴엔 포드의 아이덴티티라고 할 수 있는 'FORD' 그릴에서 픽업트럭의 자부심이 느껴집니다.
레인저의 후면부는 개폐도어에 음각으로 레인저라고 각인시켜 둔 것이 레인저만의 디테일이라고 생각합니다.
테일램프는 깔끔하고 묵직한 느낌이 듭니다.
적재량은 500kg까지이며, 지프 글레디에이터(200kg) 보다 많이 적재할 수 있습니다.
2023 포드 레인저 와일드 트랙 & 랩터, 내부
포드 레인저의 내부입니다. 강인함을 강조하는 차량답게 물리버튼, 송풍구 등 굵직하게 디자인한 것이 특징입니다.
센터에 위치한 12인치 대현 세로 터치스크린을 통해 정보를 직관적으로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포드의 SYNC4
시스템을 통해 다양한 이포테인먼트 콘텐츠를 즐길 수도 있습니다.
또한 긴 차체에 편리한 360도 카메라가 장착되어 있는 등 운전자 보조 시스템이 적용되어 편리한 주행이 가능합니다.
포드 레인저의 가격은 전 모델 대비하여 1,500만 원 가격 상승이 일어났습니다.
가격적으로 매력이 느껴지진 않지만, 화물차(트럭)로 인증이 되기 때문에 부가세 환급, 리스 시 계산서 발행, 연간 자동차세는 2~3만 원이라는 장점이 있습니다.
자동차는 자신의 목적에 맞게 소비하시면 후회 없는 소비가 될 거라고 생각합니다.
'자동차'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23 현대 신형 풀체인지 그랜저(GN7) 출시, 가격 또 올라? (14) | 2023.03.12 |
---|---|
2023 쉐보레 신형 트랙스 크로스오버, SUV 시장에 긴장감을 줄까? (26) | 2023.03.11 |
2023 강력하게 돌아온 신형 아반떼 페이스리프트, 가격이 또 올라? (39) | 2023.03.10 |
2023 현대 신형 코나 전기차(EV) 풀체인지 공개 (25) | 2023.03.08 |
오프로드의 명가 지프 전기차에 도전, 지프 어벤저 (30) | 2023.03.07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