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십니까. 한량입니다.
오늘은 콜로라도 풀체인지 모델 국내 하반기 출시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쉐보레 콜로라도 풀체인지가 국내 투입된다고 합니다. 쉐보레 관계자에 따르면 콜로라도 풀체인지는 환경부 배출 가스 및 소음 인증을 진행하여 본격적인 출시 준비에 돌입했습니다.
올해 초 미국 출시를 시작으로 글로벌 시장에 순차적으로 투입되었습니다. 국내에는 3분기 정도에 출시될 예정입니다.
요약
1. 엔진 스펙, 차체 크기
2. 외관
3. 내부
4. 마무리
콜로라도 풀체인지 엔진 스펙, 2세대와 차체 크기 비교
국내에서 판매하고 있는 2세대 콜로라도에는 V6 3.6 가솔린 엔진이 탑재되었던 것과 다르게, 3세대 콜로라도에는 다운 사이징 터보엔진이 적용되었습니다.
국내에 출시될 3세대 콜로라도에는 2.7 터보엔진이 탑재되어, 최고출력 310마력, 최대토크 53.9kg.m로 다운 사이징을 하여도 강력한 스펙을 보여줍니다.
콜로라도 풀체인지에는 8단 자동변속기가 적용되며, 기존 2세대 콜로라도에서와 마찬가지로 강력한 견인력, 오프로드에 특화된 사륜 성능을 갖추고 있습니다.
2세대 콜로라도 | 3세대 콜로라도 | |
전장 | 5,395 | 5,410 |
전폭 | 1,885 | 1,902 |
전고 | 1,795 | 2,021 |
휠베이스 | 3,258 | 3,338 |
3세대 콜로라도 풀체인지는 전체적으로 차체가 더 커져, 국내에서 판매되고 있는 대형급 SUV보다 더 큽니다.
콜로라도 풀체인지 외관
콜로라도 풀체인지의 전면부입니다. 전 세대보다 전체적으로 더욱 커 보이고 강한 인상으로 바뀌었습니다.
헤드램프는 상단에 수평으로 위치하며 날카로운 눈빛을 보여줍니다. 전체적인 쉐보레만의 페이스룩을 보여줍니다.
라디에이터 그릴 또한 쉐보레 만의 페밀리 룩을 보여주며, 본넷의 굵직한 굴곡이 한층 더 웅장한 모습으로 보여줍니다.
콜로라도 풀체인지 후면부입니다. 전세대에 비해서 테일램프 부분이 굴곡지고 볼륨감을 잘 살렸다고 생각합니다.
적재함에 테일게이트 스토리지 설루션을 적용해 적재함 도어 안쪽에 별도의 수납공간을 확보하였습니다. 또한, 테일게이트는 최대 226kg까지 무게를 지지할 수 있어 부피가 크거나 길이가 긴 화물을 적재하기에도 용이한 기능입니다.
콜로라도 풀체인지 내부
콜로라도 풀체인지의 실내입니다. 2세대 콜로라도의 옛날 디자인 실내는 벗어던지고, 굉장히 세련되게 바뀌었습니다.
8인치 디지털 클러스터와 11.3인치 모니터 적용으로 운전자 편의성도 높이며 디자인적으로도 현대적 감성을 느낄 수 있게 되었습니다. 또한 물리 버튼을 최적으로 탑재하여 터치에 익숙하지 않은 분들도 쉽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선루프는 기본 옵션으로 장착되어 캠핑이나 드라이브할 때 개방감을 줍니다.
콜로라도 풀체인지의 예상 가격은 트림 구성에 따라 5000만 원부터 6000만 원 초반까지 나올 것 으로 보입니다.
제가 차량 구매할 당시 고민했던 차량으로써 이번 풀체인지는 감히 역대급 변화라고 생각합니다.
정확한 출시 일정과 가격이 결정되면 다시 한번 소식을 가지고 오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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