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십니까. 한량입니다.
오늘은 폭스바겐 ID.7 가격 디자인 연비 제원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폭스바겐 ID.7 투어러는 2023년 11월 공개하였습니다.
현재 폭스바겐의 전기차 시리즈 ID는 ID3.4.5.6.7가 있는데 국내에서는 ID.4만 판매하고 있습니다.
처음으로 전기차 세단인 ID.7을 출시하고 1년 만에 세단 모델을 토대로 ID.7 투어러를 출시하였습니다.
폭스바겐 ID.7 투어러는 장거리 여행을 하는 가족을 위해 설계되어 전기차의 이점들을 한데 모았습니다.
폭스바겐의 새로운 파사트 왜건 모델로 합류하였습니다.
폭스바겐 ID.7 투어러는 전장 4961mm, 전폭 1862mm, 휠베이스 2971mm로 휠베이스가 거의 3m에
가까운데 이건 전기차이기에 가능한 특징입니다.
폭스바겐 ID.7 투어러는 항속거리 계수 0.24의 공기역학적 디자인과 넓은 인테리어를 특징으로 하고 있습니다.
폭스바겐 ID.7 투어러의 전면부 라디에이터 그릴은 폭스바겐 ID 시리즈와 동일하다고 느낄 수 있는 디자인이며
전기차 특징인 에어 인테이크가 장착되어 있지 않는 모습입니다. 하단부에 좁게 있습니다.
헤드램프에는 IQ라이트 LED매트릭스가 적용되어 오토 하이빔은 기본이며, 도로 환경에 따라 선택적으로
상향등을 비출 수 있습니다.
폭스바겐 ID.7 투어러의 측면부는 일반적인 왜건의 디자인보다 더욱 매끈하고 길쭉한 느낌을 줍니다.
파노라마 루프가 적용되어 있지만 개폐는 되지 않습니다. 파노라마 루프를 투명과 불투명 상태로
선택할 수 있는 PDLC 시스템이 적용되었습니다.
휠은 19인치, 20인치는 기본 적용으로 최대 21인치 선택이 가능합니다.
폭스바겐 ID.7 투어러의 후면부는 수평형의 길게 이어진 테일램프가 눈에 띕니다.
폭스바겐 로고를 기준으로 좌우로 길게 이어진 3D LED 램프는 입체적인 불빛을 구현하면서
전기차의 특징을 보여줍니다. 전면부와 후면부 로고에도 불빛이 들어옵니다.
ID.7의 실내는 세단과 일치하며, 운전석의 디지털 계기판은 5.3인치로 굉장히 작아졌습니다.
중앙에는 태블릿 스타일의 15인치 터치스크린이 채택되어 심플한 것이 약간 테슬라 인포테인먼트 느낌도 납니다.
특이한 점은 ChatGPT를 올해 2분기부터 적용하여 출시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세상의 발전 속도가
너무 빠르다고 느껴지는 부분입니다.
폭스바겐 ID.7 투어러의 장점은 아무래도 적재공간입니다. 적재용량은 605L로 2열 시트를 접게 되면 1,714L까지
확장됩니다.
ID.7 투어러는 77 kWh 배터리가 기본적을 장착되며, 86 kWh 배터리 용량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86 kWh 배터리를 선택할 시 최대 685km의 주행거리를 보여줄 것으로 예상합니다.
급속 충전 속도는 175kW에서 200kW로 향상되었고, 10%에서 80%까지의 충전속도가 30분 밖에
걸리지 않는다고 합니다.
ID.7 투어러는 싱글 모터 후륜구동 방식을 채택하여 최고 출력 286마력을 발휘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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