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십니까. 한량입니다.
오늘은 캐딜락에서 출시하는 순수 전기차 리릭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캐딜락 리릭은 2021년 미국 슈퍼볼 광고를 통해서 공개되었지만 코로나로 인해 출시일정이 미뤄지고 작년 말에 중국에서 먼저 공개되었습니다. 캐딜락 리릭은 미국 사전예약이 시작되자마자 완판이 될 정도로 큰 관심을 받았습니다.
GM과 LG의 콜라보로 탄생한 알티움의 배터리를 기반으로 날카롭고 미래지향적인 디자인을 보여줍니다.
알티움 시스템 배터리는 차체 하단에 무게중심이 낮게 배치되어 차체 무게 배분을 50:50에 가깝게 분산하여 승차감과 핸들링을 더욱 스포티하고 빠른 반응으로 드라이빙이 가능해집니다.
요약
1. 기본정보
2. 외관
3. 내부
4. 마무리
캐딜락 리릭 순수 전기차, 기본정보
- 연료 : 전기
- 주행 : 482km, 1회 충전 시
- 연비 : 복합 (도심,고속)
- 출력 : 255kw (모터 342hp)
- 토크 : 440Nm (모터 44.9 kgm)
- 용량 : 100 kWh (배터리)
- 구동 : AWD
- 변속 : 자동 1단
- 전장 : 4,996mm
- 전고 : 1,623mm
- 전폭 : 1,976mm
- 축거 : 3,094mm
캐딜락 리릭 순수 전기차, 외관
캐딜락 리릭 순수 전기차의 전면부입니다. 가장 눈에 띄는 부분은 과하다 싶을 정도의 램프를 사용하여 미래적인 느낌을 줍니다. 전체적으로 날카롭고 럭셔리한 이미지가 강조되었습니다. 얼핏 보면 치타같은 모습이 보입니다. 리릭은 GM 전기차 전용 플랫폼 '얼티움'을 기반으로 하고 있습니다.
캐딜락 리릭의 측면부 모습입니다. 낮게 세팅된 구조의 SUV이고 전체적으로 완만한 곡선과 날렵하게 가다듬어진 차체는 SUV보다는 스포차카의 모습과 유사합니다. 웨건의 느낌도 듭니다.
22인치 휠을 장착한 리릭은 차량을 더욱 웅장하게 보여주며, 웅장한 차체를 구동하기에 부족함 없는 휠입니다.
캐딜락 리릭 순수전치가의 후면부입니다. 전면부 디자인은 혁신적이고 미래적인 느낌에 비해서는 후면부 디자인은 조금 부족하지 않나 싶습니다. 트렁크의 라인을 따라 꺾인 테일램프가 특징이며 'ㄴ', 하단 범퍼의 세로형 램프를 사용함으로써 웅장함 보다는 날렵하고 스포티한 느낌을 줍니다. 얼핏보면 일본차량의 느낌도 개인적으로 듭니다.
캐딜락 리릭 순수 전기차, 내부
캐딜락 리릭의 내부입니다. 운전석 실내에는 33인치 초대형 곡면 디스플레이가 탑재되어 운전에 필요한 인포테인먼트, 카메라뷰, 3면 증강현실 헤드업 디스플레이와 내비게이션 등의 정보를 한눈에 볼 수 있습니다. 기존 에스컬레이드와 유사한 내부 디자인입니다.
또한, 리릭은 능동형 소음 제거 시스템이 적용되어 도로 진동을 측정하여 스피커로 소음을 제거해 줍니다.
CUV 차량이라 트렁크 공간은 기본 793L, 2열 폴딩시에는 최대 1,722L까지 확장할 수 있어 유행하는 차박에도 유용할 것으로 보입니다.
캐딜락 리릭의 출시일은 2023년 상반기, 2024년 출시를 예상하고 있습니다.
리릭의 데뷔 에디션은 한화로 약 7천9백만 원에 후륜구동 모델이 판매되었습니다. 현재는 후륜과 사륜구동 2가지 모델이 있고,
후륜구동의 경우 한화 약 8천3백만 원, 후륜구동은 한화 약 8천6백만 원에 판매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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