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십니까. 한량입니다.
오늘은 아우디 A5 풀체인지 가격 출시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우디가 16일 오전 독일 현지에서 새로운 A5를 공개하였습니다.
이번 A5는 D세그먼트의 A4와 A5를 통합한 모델로, 아우디의 새로운 네이밍 전략에 따라 A5라는 이름을
얻게 되었습니다.
A4 세단과 A5 스포트백이 하나로 통합되었고, 아반트 모델은 A5 아반트로 새롭게 명명되었습니다.
앞으로 A4라는 이름은 전기차 모델에 사용될 예정이라고 하니 기대가 됩니다.
특히 아우디의 쿠페 모델인 A5 쿠페와 카브리올레는 수요 감소로 단종되었으며, TT와 R8도 이미 단종된 상태라
아우디 라인업에서 쿠페와 컨버터블이 사라진 것은 개인적으로 좀 아쉬운 일입니다.
아우디의 슬로건인 '기술을 통한 진보'는 이번 A5의 디자인에서도 잘 드러납니다. 싱글프레임 그릴과
보닛의 입체감이 더욱 강조되었으며, 스포티한 외장 비율이 눈에 띕니다.
마치 A7의 베이비 버전 같은 느낌이 듭니다.
차량의 볼륨감이 강조된 바퀴 주변 다지인은 최신 아우디 콘셉트카를 떠올리게 하며, 이는 80년대 콰트로
쿠페에서 영감을 받았다고 합니다.
도어캐치는 깔끔하게 숨겨져 있고, 로커 패널의 음영은 차량의 낮고 안정적인 모습을 더욱 강조니다.
풀체인지를 거치면서 차량 크기도 커졌습니다.
A5의 전장은 4,830mm로 기존 A4보다 100mm 이상 커졌으며, 휠베이스는 2,900mm로 현행 A6와 비슷합니다.
아우디 A5 풀체인지는 폭스바겐의 MLB 플랫폼을 개선한 PPC 플랫폼을 기반으로 하며,
이 플랫폼은 곧 출시될 3세대 Q5에도 적용될 예정입니다.
아우디는 '조명회사'라는 별명에 걸맞게 헤드램프는 정교하게 설계되었고, LED와 OLED 기술이 적용되어
입체적인 형태가 인상적입니다.
S5 모델은 더욱 스포티한 디자인을 갖추고 있으며, 크롬 대신 검은 색으로 마감되어 현대적이고 세련된 느낌을 줍니다.
또한, 넓게 열리는 스포트백 모델은 짐을 싣고 내리기에 매우 편리하고, 아반트 모델 역시 멋진 디자인을 보여줍니다.
아우디 A5 풀체인지의 실내는 간결하면서도 입체적인 구성으로 ,11.9인치 계기판과 14.5인치 센터 디스플레이가
연결된 OLED 파노라마 디스플레이가 적용되었습니다.
옵션으로 10.9인치 조수석 디스플레이도 선택할 수 있으며, HUD 기능이 강화되어 차량과 인포테인먼트를 더욱 쉽게
제어할 수 있습니다.
아우디 A5 풀체인지의 파워트레인은 4기통 2.0L 엔진으로 다양한 선택이 가능하며, 가솔린 터보 엔진은
150마력, 204마력, 268마력의 세 가지 버전이 있습니다.
디젤 엔진은 204마력으로, 연소 효율을 높이기 위해 두 개의 밸런스 샤프트와 트윈 도징 기술이 적용되었습니다.
고성능 모델 S5는 367마력의 3.0L 가솔린 터보 엔진을 탑재하고 있으며, 48V 마일드 하이브리드 시스템이
적용되어 효율성을 높였습니다.
아우디 A5 풀체인지는 올해 11월부터 유럽에서 판매를 시작하여, 한국에서는 내년 중 204마력 가솔린 전륜구동 모델과
268마력 콰트로 모델이 출시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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