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십니까. 한량입니다.
오늘은 쉐보레 블레이저 EV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한국 GM은 2024년형 쉐보레 블레이저 EV를 공개했습니다. 2025년까지 전기차 10개의 모델을 국내시장에 선보일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북미에서는 현재 판매 중에 있습니다.
하지만, 국내에는 2023년 하반기에 출시 예정이었지만 쉐보레 블레이저 EV는 2024년으로 출시 일정을 연기하였습니다.
쉐보레 블레이저 EV 제원
- 가격 : 44,995~65,995 달러 (5,833만 원~)
- 연료 : 전기
- 주행 : 398~515km (1회 충전 시)
- 출력 : 415kW (모터 556hp)
- 토크 : 879Nm (모터 89.7kg.m)
- 구동 : FF, RR, AWD
- 변속 : 자동1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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쉐보레 블레이저 EV 디자인
쉐보레 블레이저 EV의 전면부 디자인입니다. 트랙스 디자인과 비슷하며 쉐보레의 패밀리룩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헤드램프는 듀얼 엘리먼트 LED 라이팅 시그니처가 채택되었습니다. LED 바는 수평 끝과 끝으로 이어져 차량의 폭이 더욱 넓어 보이게 합니다. 이번 헤드램프의 특징은 운전자가 차에 가까워지거나 멀어질 때 배터리 충전상태에 따라 라이트 밝기가 달라져 충전량을 간접적으로 체크할 수 있습니다.
쉐보레 블레이저 EV는 측면에서 캐릭터 라인이 들어간 도어와 후면 쿼트 글라스가 적용되었습니다.
휠베이스는 길어져 오버행은 짧아지면서 더욱 넓은 실내를 만끽할 수 있습니다.
휠은 기본 19인치를 적용하며 최대 22인치 휠까지 장착할 수 있습니다.
블레이저 EV 크기는 전장 4,862mm, 전폭 1,964mm, 전고 1,702mm입니다.
쉐보레 블레이저 EV의 후면부입니다. 후면부는 일반적인 내연기관 모델 대비해서 더 낮고 스포티한 디자인을 보여줍니다.
'T'자형 테일램프는 세련되고 미래지향적이며 차량을 더욱 날카롭게 보여주고 있습니다.
또한, 루프와 일체형으로 적용된 스포일러는 아래로 이어지면서 앞 유리 측면까지 이어지고 있습니다.
쉐보레 블레이저 EV 실내
쉐보레 블레이저 EV의 실내입니다. 예전 쉐보레 실내에 비하면 너무나도 만족할만한 실내 변화라고 생각합니다.
11인치 디지털 클러스터와 센터에는 17.7인치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이 탑재되었습니다. 운전자 쪽으로 살짝 기울어져 있어 운전자 중심의 인터페이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인포테인먼트는 무선 업그레이드 시스템이 적용되었으며 Linux 소프트웨어 플랫폼인 Ultifi가 적용되었습니다.
기어변속기는 스티어링 레버로 적용되었습니다.
또한 원형 송풍구는 벤츠와 비슷하지만 차량을 더욱 고급스럽게 보여주고 있습니다.
쉐보레 블레이저 EV는 1LT, 2LT, RS, SS 등 4가지의 트림으로 출시하기로 공개되었는데 최근 기본트림인 1LT 트림이 사라지고 2LT 트림이 기본으로 출시되었습니다.
상위 모델인 SS트림은 최대출력 557HP과 89.6kg.m의 최대토크 성능을 가지고 있으며 최대 515km의 주행거릴 가지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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