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십니까. 한량입니다.
오늘은 쉐보레 스파크 EUV 출시 공개 제원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쉐보레가 브라질에서 열린 특별 행사에서 신형 전기 SUV, 스파크 EUV를 공개했습니다.
이 모델은 중국의 바오준 옙 플러스(Baojun Yep Plus)를 기반으로 제작되었으며, 쉐보레의 엠블럼을 달고 남미 시장을 겨냥한 전략적 모델로 자리 잡을 전망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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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산 전기 SUV의 변신, 쉐보레 스파크 EUV

쉐보레는 중국 내에서 인기 있는 소형 전기 SUV 바오준 옙 플러스를 리브랜딩 하여, 글로벌 자동차 제조업체인 SAIC-GM-울링 합작사의 강점을 적극 활용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브라질 시장 진출 100주년을 기념하는 모델로 스파크 EUV를 선보였죠.

사실상 바오준 옙 플러스와 동일한 차량으로, 기존 쉐보레 스파크 EV(2013~2017년 미국 판매 모델)와는 관련이 없습니다. 쉐보레 볼트(Bolt)로 대체된 스파크 EV와 달리, 스파크 EUV는 새로운 소형 전기 SUV로 남미 시장을 공략할 계획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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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신 디지털 인테리어 & ADAS 기술 적용

스파크 EUV의 내부는 10.2인치 듀얼 디스플레이 계기판을 적용해 최신 트렌드를 반영했습니다. 또한, 중국의 드론 제조업체 DJI가 개발한 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ADAS)이 탑재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이는 자율주행 기술을 더욱 정교하게 구현할 수 있도록 돕는 핵심 요소죠.

쉐보레는 아직 세부적인 스펙 및 출시 일정을 공개하지 않았지만, 2025년까지 브라질에서 10개의 신모델을 출시할 계획이며, 그중 5개 모델은 주요 신차로 분류된다고 밝혔습니다. 스파크 EUV는 이 중에서도 핵심적인 모델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소형 SUV 시장의 강력한 경쟁자

스파크 EUV의 크기는 길이 3,996mm, 휠베이스 2,560mm로 쉐보레가 판매하는 모델 중 가장 작은 SUV입니다. 바오준 옙 플러스는 다양한 변형 모델(5 도어, 3 도어, 픽업트럭)로 출시되었지만, 쉐보레가 브라질에서 어떤 바디 스타일을 도입할지는 아직 미정입니다.
파워트레인은 후륜 장착 전기 모터(101마력, 75kW)와 41.9kWh 배터리를 탑재하여, 중국 CLTC 사이클 기준으로 401km 주행 가능 거리를 확보했습니다. 이는 도심형 전기 SUV로서 실용성을 극대화한 스펙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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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성비 최고의 전기 SUV

스파크 EUV의 가장 큰 강점은 바로 가격 경쟁력입니다. 바오준 옙 플러스는 중국에서 약 1,863만 원(93,800위안)부터 판매되고 있으며, 쉐보레 역시 브라질 시장에서도 경쟁력 있는 가격으로 출시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브라질 100주년 기념 특별 트림으로 오닉스, 트래커, S10 모델도 추가될 예정이며, 이는 브랜드 충성도를 높이는 전략적 행보로 해석됩니다.
국내 출시 가능성은?

쉐보레 스파크 EUV는 미국과 한국 시장에서는 출시 계획이 없는 것으로 보입니다. 현재 GM은 남미 및 신흥국 시장을 중심으로 전기차를 선보이고 있으며, 캡티바, 아베오와 같은 이전 모델들도 유사한 방식으로 판매되고 있습니다.

국내에서 출시된다면, 짐니(Jimny) 스타일의 경형 SUV로 큰 인기를 끌 가능성이 있지만, 현재로서는 국내 출시 가능성이 낮은 상황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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쉐보레 스파크 EUV는 실용적인 크기, 합리적인 가격, 최신 ADAS 기술을 갖춘 소형 전기 SUV로 브라질 및 남미 시장에서 큰 반향을 일으킬 것으로 예상됩니다.
전기차 시장이 성장하는 트렌드 속에서, 쉐보레의 전략이 어떤 성과를 거둘지 기대해 볼 만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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