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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

KG 모빌리티 토레스 하이브리드 친환경 SUV 공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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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십니까. 한량입니다. 오늘은 KG 모빌리티 토레스 하이브리드 친환경 SUV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KG모빌리티(이하 KGM)가 오는 3월 공식 출시를 앞둔 토레스 하이브리드의 환경부 인증을 완료하며, 일부 사양을 공개해 기대감을 높였다.


토레스 하이브리드는 KGM이 BYD와 협력하여 개발한 차세대 하이브리드 시스템인 ‘듀얼 테크 하이브리드 시스템(Dual Tech Hybrid System)’을 적용해 연비와 주행 성능을 극대화했다. 특히 1.5리터 가솔린 터보 엔진과 두 개의 전기 모터를 결합한 직병렬 하이브리드(e-DHT) 시스템을 탑재해 도심에서는 최대 94%를 전기 모드(EV 모드)로 주행할 수 있는 점이 특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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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세대 ‘듀얼 테크 하이브리드 시스템’ 적용

 

 

1. 직병렬 듀얼 모터 기반의 하이브리드 시스템

 

토레스 하이브리드의 핵심은 KGM이 개발한 ‘듀얼 테크 하이브리드 시스템’으로, 전기차(EV)의 장점과 내연기관의 효율성을 결합한 것이 특징이다.


이 시스템은 두 개의 모터가 엔진과 변속기에 각각 배치된 이피션시 듀얼 모터 하이브리드 변속기(e-DHT, efficiency-Dual motor Hybrid Transmission)를 기반으로 한다.

 

* P1 모터: 엔진 크랭크샤프트에 위치해 주행 효율성을 높이고,
* P3 모터: 변속기 출력 측에 배치되어 EV 모드, HEV 모드(직병렬), 엔진 구동 모드 등 다양한 주행 모드를 구현한다.
이러한 구성을 통해 전기 모드에서는 높은 연비와 정숙성을 제공하고, 고속 주행 시에는 엔진과 전기모터가 협력해 강력한 가속 성능을 발휘한다.

 

2. 효율적인 연비와 다양한 주행 모드 제공


KGM은 토레스 하이브리드가 실주행 연비를 대폭 개선했다고 밝혔다.

 

* 일부 언론에 따르면 15km/L 이상의 높은 연비를 기록할 것으로 예상되며,
* 전기차 수준의 정숙한 주행 환경을 제공한다.

 

운전자의 주행 스타일과 도로 환경에 따라 다양한 주행 모드를 제공하며,

 

* 도심 주행 시에는 최대 94% EV 모드 활용이 가능하고,
* 고속 주행에서는 엔진과 전기모터가 협력하여 강력한 구동력과 가속 성능을 발휘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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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DHT 시스템: 연비와 성능을 동시에 잡다


토레스 하이브리드에 적용된 e-DHT 시스템은 구성 요소를 최적화해 차량의 무게를 줄이고 효율성을 높였다.

 

 

1. 경량화 및 최적화 설계


* 모터, 제어기, 변속기를 통합하여 부품 수를 줄였고,
* 차량의 무게를 낮춰 연비를 극대화했다.

 

2. 다양한 운전 모드로 최적의 주행 경험 제공


* EV 모드: 배터리 전력만으로 주행해 조용하고 경제적.
* HEV 모드(직병렬 하이브리드): 엔진과 모터가 협력해 최적의 연비를 실현.
* 엔진 구동 모드: 고속주행 시 엔진의 동력을 적극 활용해 강력한 가속 성능 제공.

 

이러한 기술을 통해 전기차(EV) 수준의 정숙성과 효율성을 제공하면서도, 장거리 운행 시 내연기관의 장점을 살려 뛰어난 실주행 성능을 확보했다.

 

 


토레스 하이브리드 가격 및 출시 일정

 


KGM은 하이브리드 SUV 시장의 경쟁이 심화되는 상황에서 토레스 하이브리드의 가격을 3,000만 원 초반대로 책정할 계획이다.
이는 기존 토레스 내연기관 모델과 큰 차이가 없는 가격으로, 가성비를 갖춘 경제적인 하이브리드 SUV로 자리 잡을 것으로 기대된다.

 


 

토레스, 풀 라인업 구축으로 소비자 선택 폭 확대

 


이번 하이브리드 모델 출시로 KGM은

 

* 가솔린 모델
* 바이퓨얼(Bi-Fuel, LPG 겸용)
* 전기차(EV)
* 하이브리드(HEV)
까지 다양한 파워트레인 선택지를 제공하며 SUV 시장에서 경쟁력을 강화하고 있다.

 

KGM 관계자는

"토레스 하이브리드는 경제적인 연비와 SUV의 실용성을 동시에 갖춘 모델로, 다양한 옵션을 통해 소비자의 선택 폭을 넓혔다" "향후 전기차 출시 확대 등 친환경차 중심으로 제품 라인업을 재편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토레스 하이브리드, 기대되는 이유는?


* 94% EV 모드 주행 가능 – 도심 주행 시 전기차 수준의 정숙성과 경제성 제공


* 15km/L 이상의 높은 연비 예상 – 연료비 절감 효과 기대


* e-DHT 시스템으로 효율적이고 강력한 성능 구현 – 전기모드, 하이브리드 모드, 엔진 구동 모드 등 다양한 주행 모드 지원


* 3000만 원 초반대의 합리적 가격 – 동급 하이브리드 SUV 대비 높은 가성비


* 풀 라인업 구축으로 소비자 선택 폭 확대 – 가솔린, 바이퓨얼, 전기차, 하이브리드까지 다양한 선택 가능

 


마무리: KGM의 친환경차 전략, 토레스 하이브리드로 본격화


KGM은 토레스 하이브리드 출시를 시작으로 친환경차 중심의 제품 라인업을 구축할 계획이다.
이번 모델은 전기차의 장점과 내연기관의 강점을 결합해 경제성과 성능을 동시에 만족하는 SUV로, 국내 하이브리드 시장에서 주목받을 것으로 예상된다.

 

오는 3월 공개될 토레스 하이브리드의 최종 사양과 성능이 기대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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